slide-image

1. 유키와 루루는 어떤 관계인지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진 신뢰 관계라고 해요. 설명해주신 소꿉친구 관계라는 걸 표현하는 거 같아요. 유키는 루루를 순수하고 바보 같아서 내버려 둘 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루루는 유키를 장난꾸러기지만 자길 위해주는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둘 다 서로에게 일정 이상의 호감을 품고 있지만 그게 로맨틱과 같은 호감은 아니라고 하네요.

 


2. 루루가 유키를 좋아하게 된 이유

하지만 유키의 행동들이 루루의 마음에 작은 얼룩을 남기면서 둘의 관계가 변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작은 얼룩들이 모이고 모여, 아무리 지워도 지워지지 않는 커다란 얼룩이 되고, 루루의 마음을 얼룩덜룩하게 덮어버린다고 해요. 이 상황에서 둘만의 비밀이 생기며 둘의 사이가 돈독해지고, 그 비밀 하나가 마지막 잉크 한 방울을 떨어트리면서 유키를 향한 마음을 가득 채우게 한다고 해요. 이제 유키를 향한 마음은 넘칠 수밖에 없고, 루루는 변해버렸다고 해요. 루루가 변해버린 순간부터 둘의 관계는 변할 수밖에 없고,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네요.

 


3. 유키는 루루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아는지

유키가 지금 당장 누군가에게 신경이 쏠려 있는데 아마 유키가 좋아했던 연상의 여성이 아닌가 싶어요. 유키는 지금 자신의 마음을 자각해버렸고, 고백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녀를 붙잡거나 놓칠 상황에 놓여있어 루루를 신경 쓸 시간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루루가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어필을 해도 자신인지는커녕 아예 좋아한다는 자체에 관심이 없는 거 같아요. (ㅠㅠ)


4. 루루는 유키에게 고백할 마음이 있었는지

아무것도 루루를 막을 수 없다고 해요. 유키를 향한 루루의 마음은 이미 꽉 차 흘러넘치고 있고, 주워 담을 수도 없다고 해요. 표현하지 않아도 보이는 상태인데 유키가 얼마나 자신을 의식하지 않으면 전혀 눈치채지도 못하는지 몰라주는 유키가 밉다고 하네요. 그러면서도 싫어할 수는 없는 게 루루가 유키를 정말 많이 좋아하고 있나 봐요. 유키가 자신을 전혀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고백은 아직 접어두고 있다고 합니다.


5. 유키는 루루가 고백한다면 받아 줄 생각이 있었는지

지금 당장은 없다고 나왔네요. 하지만 그건 루루에 대해 아무 마음이 없기보단 실연의 아픔 때문에 루루를 신경 쓸 시간이 없기 때문이라고 해요. 루루가 만약 조금 더 일찍, 혹은 늦게 어필을 해왔다면 거절하거나 받아줄 수 있었겠지만, 지금의 유키는 항상 곁에 있는 루루보단 언제 떠날지 모르는 여성과의 시간이 조금 더 중요하다고 해요. 여전히 루루가 안중에 없는 거 같아요(ㅠㅠ... 그러지 마


6. 유키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들은 루루의 심정

루루는 확인 사살을 당하네요... 의심은 하고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그래도, 자신에게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해요. 루루는 유키의 가족이자 친구이자 비밀을 공유한 상대이니까요. 조금은 유키에게서 특별한 마음을 끌어내진 않았을까... 하지만 모든 확신을 잃는다고 해요. 유키의 눈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상대를 바라보는 눈이 아니라서. 그저 보통의 친구를 바라보는 눈이라 꽤 많이 상처를 받는 거 같아요.

 


7. 그 이후 루루의 행동

하지만... 유키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지만 고백하기를 망설이는 중이라는 걸 듣자 사랑에 눈이 먼 사람처럼 다른 생각은 들지 않고, 오로지 유키만 보이게 된대요. 그리고 자기도 모르게 유키에게 고백을 한다고 합니다... 유키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아서, 자신을 웃게 해줬던 것처럼 자신이 유키를 웃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용기를 내 고백한다고 해요..


+ 서비스로 봐주신 유키루루의 결말

유키가... 루루의 고백을 거절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지금 좋아하는 사람은 가능성이 너무 낮은 상태고, 이미 반쯤 포기한 상태라고 해요. 그리고 가족과도 같은 루루를 잃고 싶지 않아 고백을 받아준다고 해요. 처음엔 루루를 속인다는 마음에 괴로워하지만 루루는 그런 유키의 마음도 존중하고 사랑해준다고 하네요... 결국 루루의 사랑에 진 유키가 점점 루루에게 끌리고 먼저 손을 잡기도 하고 관계가 변한다고 해요. 루루의 사랑이 모든 걸 이겨냈다고 합니다.